보도자료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목

[스포츠서울]너도나도 비슷한 스펙, 취업의 당락은 면접?

조회수

654

 

YBM 한국TOEIC위원회(www.toeic.co.kr)는 올해 1~6월까지 진행된 정기 토익 및 정기 토익스피킹 분석 결과 총 응시자는 102만여 명 이었고, 이 가운데 취업준비생은 45만여 명(44.6%)이었다고 24일 밝혔다.

 

취업준비생의 평균 토익 성적은 642점으로 2009년 평균점수(624점)와 비교하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좋은 스펙은 물론 외적인 모습도 갖추어야 취업이 가능한 시대가 되며 최근에는 면접관에게 호감을 주는 첫인상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논현 위즈덤성형외과 전문의 이철용 원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은 부드럽고 밝은 인상을 원한다”라며 “면접이 언제 잡힐 지 모르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짧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보조개수술이 늘어나고 있는 편”이라고 말했다.  

보조개술은 보조개가 생기는 원리를 이용하여 뺨의 근육과 표피층 피부에 실을 투과하여 다시 투과한 
방향으로 실이 들어와 입안으로 봉합하는 방법으로 10~15분 내외에 수술시간이 걸린다.

 

보조개의 위치는 입술과 귀 아래 수직선이 만나는 점이 가장 이상적이며 개인의 피하지방층, 볼의 근육층, 표피층 두께를 고려하여 정하는 것이 좋다. 수술 후 2~3개월은 웃거나 볼에 힘을 주지 않아도 보조개가 움푹 들어가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러운 보조개가 만들어 진다.  

 

이어 이원장은 "보조개 수술은 비교적 간단한 편 이지만 수술 후 염증과 보조개가 풀어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며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한 후 수술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보조개수술 후 주의사항으로는 딱딱한 음식보다는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고 입을 크게 벌려 웃거나 하품하는 것을 삼가 해야 한다. 또한 수시로 가글을 하여 입안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강남 위즈덤성형외과 이철용 전문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