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목

[스타데일리뉴스] 눈ㆍ코성형 ‘강남미인’ 피하고 싶다면

조회수

214


강남의 성형외과에서 똑같이 찍어낸 듯 만들어진 미인이라는 뜻의 신조어 ‘강남미인’.

 

한때 유행처럼 사용될 만큼 우리나라에서 성형수술이라고 하면 정형화된 아름다움, 인공적인 아름다움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실제로 사람들이 강남미인을 지칭할 때 떠올리는 이미지에는 한결같이 큰 눈과 반듯하게 높은 코를 가진 여성이 등장한다.

 

이는 개개인의 개성과 타고난 얼굴의 비율을 무시한 채 무조건 크고, 높게만 강조한 천편일률적인 성형 시스템이 낳은 웃지 못할 현실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실제로 눈성형, 코성형을 하게 되면 모두 ‘강남미인’스러운 결과물을 받아 들게 될까.

 

결론은 당연히 아니다.

 

이상적인 수치로 분할 했을 때 가장 안정감 있고 이상적인 비율이 얼굴의 황금비율 이라는 것인데, 이를 획일적으로 적용하기 보다는 타고난 얼굴 형태와 비율 등을 반영해 개인화해야 각자의 개성이 담긴 마스크를 완성하는데 도움이 된다. 

 

제주성형외과 서울위즈덤성형외과 이철용 원장은 “처음 눈성형, 코성형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의 경우 유명 연예인 등과 비슷한 이미지를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이 수술 전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가장 이상적인 비율의 디자인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환자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지적한다. 

 

이어 이원장은 “성형에 대한 집도의의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수술 경험이 기반이 되고, 의사와 환자 간의 충분한 협의가 이뤄졌을 때 개개인의 장점은 높이고 단점은 극복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