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목

[세종포스트] 얼굴의 매력포인트 보조개, 콤플렉스 개선 위한 성형으로 완성한다?

조회수

165046

sjpost_co_kr_20180214_102027.jpg

말하거나 웃을 때마다 살짝 들어가는 보조개는 얼굴의 액세서리라고 불리는 매력 포인트로 꼽힌다.

 

따라서 최근에는 한쪽에만 따로 보조개를 원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실제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시선을 분산시켜줄 수 있어 외모 콤플렉스 개선에 도움이 되는 보조개성형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보조개수술은 입 안의 구강점막 미세절개를 통해 보조개를 만들 부위의 피부조직을 녹는 실로 묶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약 30분 정도의 짧은 수술시간과 시술 후 통증 및 붓기가 거의 없어 빠른 일상복귀가 가능해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하지만 보조개는 위치와 모양에 따라 느낌이 달라지게 되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의 얼굴형과 웃는 모습, 이미지에 따라 어울리는 위치, 모양을 선택해야 한다.

다만 볼이 지나치게 야위거나 광대뼈가 돌출된 경우 보조개성형 후 더 말라 보이거나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으니 반드시 수술 전 상담을 통해 보조개가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

 

수술 후 화장이나 세안이 가능하지만 수술부위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부드럽고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고 양치보다 가글을 권장한다. 1달간 수술부위를 문지르거나 당기는 행동은 피하고 2~3주간 음주 및 흡연을 금하도록 한다.

 

위즈덤성형외과의원 이철용 원장은 "보조개성형은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술 전 의료진의 시술경험, 성형외과전문의 여부, 후기 등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며 "소프트보조개 성형의 경우 입안 미세절개로 이뤄져 겉으로 드러나는 흉터가 없고 볼 패임 부작용도 거의 없으며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수술 후 회복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2~3개월 정도 후 자연스러운 보조개 완성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