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커뮤니티   >   보도자료

제목

[한국경제TV] 웃음에 나만의 매력 포인트를 더한다?

조회수

735

 


최근에는 밋밋한 얼굴에 포인트를 주고자 원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보조개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눈성형, 코성형 등과는 다른 자신만의 외모 포인트를 갖고 싶어하는 이들이 보조개 성형을 찾고 있다는 것.


재미있는 것은 보조개는 볼 부분의 피부층과 표정 근육이 붙으면서 발생되는데, 웃을 때 볼이 쏙 들어가는 보조개의 위치와 모양에 따라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보통 볼 가운데 위치한 보조개는 귀엽고 동안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며, 같은 위치에서 보조개가 길게 들어간다면 부드럽고 성숙한 이미지를 선사해 줄 수 있다. 그 밖에 입꼬리에 위치한 보조개는 깜찍한 이미지를 나타내며 눈 밑에 발생되는 인디언 보조개는 천진난만하고 개구쟁이와 같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때문에 보조개 성형을 생각한다면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생각해 보조개의 위치를 디테일하게 선정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에 논현 위즈덤성형외과 이철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보통 가장 이상적인 보조개의 위치는 입꼬리와 눈꼬리 부분이 수직으로 떨어져 교차되는 지점이지만 환자마다 선호하는 보조개 모양과 어울리는 보조개의 위치는 각기 다르기 때문에 웃음을 지어본 뒤 입가나 뺨에 약간 들어가는 부위나 입꼬리 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단 모든 얼굴에 보조개가 어울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좋다. 뺨이 홀쭉한 경우 얼굴에 보조개가 있다면 얼굴이 더 말라 보일 수가 있으며 볼살이 통통하거나 광대가 나온 경우에는 보조개를 따라 주름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


이에 이 원장은 “보조개 성형을 고려한다면 본인에게 보조개가 어울릴지, 어떤 부위에 생기는 것이 좋을지를 충분히 생각해 봐야 한다. 깊이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은데, 보조개는 표정을 지을 때 살짝 들어가는 정도가 가장 자연스럽고 아름답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근에는 가상성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들도 많으니 이를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